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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구글(Google) 정책

디지털마케팅

by 모디마 2023. 8. 21.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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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구글(Google) 정책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효과적인 기사를 작성하려면 Google과 같은 플랫폼에서 설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대상 고객에게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가치 있고 매력적이며 최적화된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Google은 내부적으로 검색최적화와 관련한 정책을 가지고 있고, 정책을 벗어난 기사나 콘텐츠는 검색 우선순위에서 밀려나게 됩니다. 사람이 하나하나 기사나 콘텐츠를 검수할 수 없기 때문에 bot이 사이트를 탐색하면서 정보를 수집하고 Google의 정책을 잘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을 작성할 때는 Google 정책을 잘 확인하고 따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Google의 검색최적화를 위한 기사 구조에 대한 요구 사항과 함께 디지털 마케팅 기사를 작성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입니다.


1. 좋은 게시글 작성하기

글을 쓰기 전에 대상 독자의 선호도, 관심사 및 문제점을 조사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시장조사를 통해 잠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점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추어 주제를 정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시장조사도 없이 자기의 생각이 중심이 되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위험한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성공적인 마케팅의 첫걸음 입니다.

웹사이트 내의 사이트맵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관련 주제 선택: 청중과 관련이 있고 비즈니스 목표와 일치하는 주제를 선택합니다. 이 주제는 특정 문제를 다루거나,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거나, 해결책을 제공해야 합니다. 일반 소비자라면 상황에 맞는 제품을 제안하고 B2B를 대상으로 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답안을 제시합니다. 시장 조사를 통해 제품을 비교하고 순위를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키워드 연구: 키워드 조사를 통해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 및 상위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검색 엔진에 대한 기사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구글 트랜드(Google Trends)를 활용하여 인기 키워드를 찾고 이를 통해 콘텐츠를 그들의 요구에 맞게 조정하고 관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Naver)의 경우 ‘네이버 광고’를 입력하면 키워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헤드라인:
독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기사의 주요 주제를 명확하게 반영할 수 있는 매력적인 헤드라인이 필요합니다. 가능하면 기본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시켜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 기사의 목적을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독자들이 기대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미리 보기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소개를 준비합니다. 해당 항목은 og image를 전달할 때, 소셜 미디어에 글을 공개하여 유입을 유도할 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og 이미지 및 텍스트


구조화된 콘텐츠:
명확한 제목과 부제목으로 기사를 구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가독성이 향상되고 독자들이 내용을 쉽게 훑어볼 수 있습니다.

시각 자료 활용: 관련 이미지, 인포그래픽 및 비디오를 통합하여 기사의 시각적 매력을 높이고 복잡한 개념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자의 대부분은 시각적인 요소에 관심을 가집니다. 시선을 끌지 못하면 텍스트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명확한 의미를 전달하면서도 흥미를 유발하는 시각 자료를 게시하면 잠재 고객의 유입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키워드 배치: 제목, 부제목 및 본문을 포함하여 대상 키워드를 기사 전체에 자연스럽게 배치합니다. 본문의 내용이 주제와 부합하지 않거나 키워드가 포함되지 않으면 Google은 해당 글이 주제와 관련 없는 글로 판단하고 검색 순위에서 밀리게 합니다. 

내부 및 외부 링크: 웹 사이트의 다른 관련 페이지에 대한 내부 링크를 포함하여 탐색을 개선하고 사용자 환경을 개선합니다. 또한 콘텐츠를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 대한 권한 있는 외부 링크를 포함합니다. 백링크(Back Link)라고도 하는 내외부 링크는 게시글이 정보글로써 판단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중요한 키워드에 링크를 삽입하여 해당 글의 출처나 관련 글을 서로 연결합니다. 내부 링크를 위해서는 참조할 만한 내용의 글이 사이트 내부에 있어야 하고 외부 링크는 위키피디아와 같은 사전적인 정의를 내릴 수 있는 링크를 연결해 주면 좋습니다.

내외부 백링크 연결

 

CTA (Call to Action):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실행 요청으로 기사를 마무리합니다. 이것은 독자들이 뉴스레터에 등록하거나 자료를 다운로드하거나 회사에 연락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유입 인구를 늘리는 행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입된 인구가 꾸준히 사이트를 방문하고 게시물을 열람하고 최종적으로는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좋은 게시글, 콘텐츠, 기사 등을 구독하도록 요청하여 회원으로 남아 있도록 해야 합니다.

모바일 친화적인 포맷: 반응성이 뛰어난 디자인과 포맷을 사용하여 기사가 모바일에 적합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Google은 검색 결과에서 모바일에 적합한 콘텐츠를 우선시합니다.


2. 게시글에 대한 Google의 정책

다음은 게시글 작성에 대한 Google의 정책입니다. Google의 정책은 이보다 훨씬 복잡하고 많지만 일부만 준수해도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글꼴 크기 및 가독성: 데스크톱과 모바일 장치 모두에서 읽기 쉬운 글꼴 크기를 선택합니다. 본문 텍스트의 글꼴 크기는 일반적으로 16px 정도가 좋습니다.


제목 및 머리글의 키워드: 기사 제목과 하나 이상의 제목 또는 부제목에 대상 키워드를 포함합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 엔진이 기사의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력적인 콘텐츠: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질문에 답하거나, 해결책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Google은 사용자에게 적합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우선시합니다.


메타 설명: 메타 설명은 웹 페이지의 콘텐츠에 대한 요약입니다. 메타 설명은 검색 엔진에서 표시되는 특정 페이지의 미리보기로 표시됩니다. 기사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한 강력한 메타 설명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의 클릭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메타 데이터

 

이미지 Alt 텍스트: 접근성을 개선하고 검색 엔진이 이미지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에 대한 설명 텍스트를 포함합니다. ALT 태그, 즉 대체 텍스트는 HTML의 이미지에 추가되어 웹페이지의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미지가 로드되지 않을 때 이미지를 대신하여 설명글이 나타날 때 사용됩니다. 이미지에 대한 설명글이기 때문에 검색시 해당 글이 검색 결과로 나타나 검색최적화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지 Alt


이러한 단계를 따르고 기사 구조에 대한 Google의 요구 사항을 준수함으로써 검색 엔진에 최적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가치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Google의 디지털 마케팅 및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유용한 블로그 기사에 대한 정책은 고품질의 사용자 중심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이러한 정책을 수행하면 블로그 기사가 SERP(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순위를 차지하고 전체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검색 엔진 순위를 조작하기 위해 키워드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키워드 채우기는 피해야 합니다. 자연스럽게 들리면서 내용에 가치를 더하는 방식으로 키워드를 사용하여 기사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은폐, 숨겨진 텍스트 또는 낮은 품질의 백링크와 같은 방식의 SEO 관행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Google의 정책은 우회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좋지 않은 결과를 불러옵니다.

 

기본적인 Google 정책과 블로그 기사 작성 모범 사례만 준수하더라도 강력한 온라인 입지를 구축하고 검색 순위를 개선하며 전반적인 디지털 마케팅 성공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검색최적화 정책와 규칙을 누구나 지킬 것 같지만 실제로 실행에 옮기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와 같은 웹사이트 제작툴을 사용한다고 할지라도 이러한 규칙을 지키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쓰고 관심을 가진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다른 기업들보다 더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콘텐츠 영상을 시청하다가 보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남들이 알면 어떻게 하나’고 할만한 내용들도 공유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천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기에 노하우를 공유한다고 봅니다. 그만큼 실천은 힘들지만 실천만 한다면 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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